『아이 엠 넘버 포 1~6권』
저자 : 피카커스 로어 ㅣ 역자 : 이수영 ㅣ 세계사 ㅣ 2011.01.17 ㅣ 페이지 399 ㅣ ISBN 9788933830468
스티븐 스필버그와 마이클 베이가 찜한 스토리,
당신은 아직 비범한 능력을 발견하지 못했다
『아이 엠 넘버 포』는 『해리포터 시리즈』 처럼 마법이 보여주는 환상이나『트와일라잇 시리즈』 처럼 매혹적인 남자주인공과의 러브스토리에 치중하지 않는 특별한 판타지소설이다. 아주 특수한 상황에 있는 주인공의 복잡한 심리 상태를 섬세하지만 간결한 문체로 묘사하여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주인공에게 더욱 깊이 몰입하게 하는 소설이다. 책의 주인공은 어린 시절 지구로 와, 이제 막 로리언 인 특유의 능력이 발현되는 시기에 있다.
이 소년은 비범한 능력이 발현된 것을 기뻐하는 동시에,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갈 수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낙담한다. 그럼에도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거는 용기를 갖고 있다. 자신이 짊어진 운명과 소중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의 심리를 엿보다 보면, 이 엄청난 능력을 가진 소년의 고민과 괴로움을 어느새 함께 나누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아이 엠 넘버 포』는 여섯 권의 시리즈 중 첫 번째 책으로, 현재 미국에서는 두 번째 책인 『The Power of Six』가 집필 중이다.
앞으로는 로리언에서 온 아홉 명의 가드 중 살아남은 여섯 명이 자신들이 물려받은 로리언의 레거시(능력)를 더욱 단련시키며 로리언 인의 생존을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평범한 사람들과의 로맨스, 자신들의 숙명을 받아들이거나 극복해나가는 과정 등이 흥미진진하게 전개될 것이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이 시리즈에 눈독을 들였다. 전체적인 윤곽만 잡힌 채 본격적으로 집필이 시작되기도 전에 스티븐 스필버그는 이 스토리로 영화 네 편을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천문학적 금액으로 즉시 계약을 체결했다. 공동 제작자로는 『트랜스포머』 의 감독 마이클 베이를 내세웠다. 이 두 천재 감독이자 제작자의 안목과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감독 D. J. 카루소의 지휘가 더해진 동명의 영화가 2011년 2월 말, 전 세계 80여 개국에 동시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