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
최장기 호황인 일본, 내 돈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는 국내 최초 엔화 재테크서다.
새로운 재테크 또는 새로운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무조건 얼리어답터들이 유리하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 나면, 그것은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지금 이 책을 읽어봐야 한다. 이 책은 일반 독자들을 위해 의도적으로 쉽게 쓰여졌다. 어려운 경제 용어나 전문 가들만 이해할 용어들은 최대한 배제했다. 엔화가 얼마나 안전한지, 일본의 경제 상황이 얼마나 투자 가치가 뛰어난지, 또한 어떻게 투자를 시작하면 좋을지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아주 쉽고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언어는 쉽지만, 내용은 어디에서도 쉽게 알려주지 않는 고급 정보들을 담았다는 것 또한 이 책의 차별점이다.
과거 엔화의 환테크 성공 사례는 물론, 이러한 성공을 만들어내기 위한 환전 타이밍을 보여준다. 그리고 엔화 가치를 2 배, 3 배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이며 유망한 투자처들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는 일본 주식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ETF 가 있다. 일본의 대표 기업인 니케이 225 에 속해 있는 기업들 모두에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안정적인 재테크이다. 또한 하나부터 열까지 따져서 가장 우량한 종목으로 선정된 11 개의 일본 기업들이 있다. 현재의 실적뿐 아니라, 과거에 쌓아온 토대, 그리고 미래를 바라보는 가치까지, 이 11 개의 기업들이 왜 앞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는지 고스란히 알려준다.
“아, 지금은 재테크의 답을 일본에서 찾아야 하는구나!” 늘 말은 쉽다. 재테크에 성공한 사례들을 보고, 나도 저렇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꿨던 경험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그때 투자할걸”하며 자신의 우유부단함을 탓하지 말고, 이번엔 다시 찾아온 절호의 찬스를 놓치지 말자